건강해요
매일 한 숟가락의 기적?…꿀, '보약'과 '독' 사이
'달콤한 보약'으로 불리는 꿀은 매일 섭취 시 다양한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꿀 속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은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소화와 흡수를 돕고,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뇌세포를 보호해 기억력 유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또한, 천연당 성분은 즉각적인 에너지원이 되며, 기침 완화와 감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꿀은 '독'이 될 수도 있다. 주성분이 당분이므로 하루 한 스푼(약 20g) 이상 섭취 시 혈당 상승과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당뇨병 환자나 대사증후군이 있는 경우 섭취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보툴리누스균 감염 위험이 있는 만 1세 미만 영아에게는 절대 금물이다. 결국 꿀은 양날의 검과 같아, 적정량을 지키고 자신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섭취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