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
당신의 반려견이 국가대표?…세계 대회 출전권 걸린 'KAO 챔피언십' 열린다
반려견과 함께 세계 무대에 설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제4회 KAO(Korea Agility Open) 챔피언십'이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강원도 춘천 '강아지숲'에서 열린다.
올해 대회는 2026년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어질리티 대회 'WAO(World Agility Open) 챔피언십'에 출전할 대한민국 대표를 선발하는 자리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18세 이하 유소년 핸들러를 위한 '주니어 대표' 선발 부문이 신설되어 어질리티 스포츠의 미래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에게도 국가대표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적으로 성인 15팀, 주니어 5팀 등 총 20팀이 태극마크를 달게 된다.
참가 자격은 국적과 견종에 제한이 없으며, 오는 10월 27일까지 '동물과사람'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기는 반려견의 체고에 따라 5개 부문으로 나뉘며, 참가자들은 펜타슬론, 바이애슬론 등 3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대회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헝가리의 타마스 트라이 등 세계적인 어질리티 전문 심사위원들이 직접 심사에 나선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미래 세대까지 문호를 넓힌 의미 있는 시도"라며 "세계적인 심판진과 함께 체계적이고 투명한 운영으로 대회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